금촌3동 주민자치위, ‘경기도 공공기관 파주유치’ 위한 서명운동 전개

입력 : 2021-03-17 18:13:29
수정 : 2021-03-17 18:13:29

사진/금촌3동 주민자치위원회

지난 16일 경기도 공공기관 파주유치 서명운동에 격력차 방문한 최종환 시장. 사진/금촌3동 주민자치위원회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금촌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우영애)가 지난 11일 금촌3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파주시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경기도 공공기관의 파주시 유치를 위해 ‘파주시 공공기관 유치 추친단’이 출범한 가운데, 금촌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수시로 비대면 회의를 열어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 지역단체의 힘을 보탤 방안을 논의했고, 서명운동을 계획해 진행했다. 

금촌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날 서명부스를 설치하고 관련 홍보물을 배포했으며, 포토존도 설치해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한편, 이날 오프라인 서명운동에 앞서, 자체 네트워크 채널 등을 통해 QR코드를 이용한 온라인 서명 운동을 펼쳤으며 현재도 진행중이다.

우영애 금촌3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단체도 함께 노력해 파주시민의 염원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명운동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최종환 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금촌3동 민간단체들이 솔선수범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파주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촌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 내 환경보호 문화조성에도 힘쓰고 있으며, 2021년 주민자치회 전환을 위해 철저히 준비해나가고 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