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운정신도시 ‘힐데스하임’ 입지 … 투자가치 ‘최고’

입력 : 2020-12-22 23:42:42
수정 : 2020-12-25 19:42:34

운정신도시 힐데스하임은 지하 2층 지상 10층의 360개 호실 전층이 복층인 오피스텔로, 현재 분양중인 신도시 오피스텔 중 2년전 가격 그대로 가장 저렴하게 분양하고 있다. 그래픽자료/파주시대

호실 전층이 복층(4.2m)… 2년전 가격 그대로 잔여세대 분양
10년 임대 최초 55만 원부터 보장 확정, 안정적인 월세 수익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복층을 단층 가격으로 분양 받을 수 있는 실속형 프리미엄 ‘오피스텔 힐데스하임’이 11월 말에 준공을 마치고, 성원에 힘입어 성황리에 마감을 앞둔 회사 보유분 전망 좋은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중에 있으며, 21년 2월 입주와 동시에 월세 수익이 바로 발생하는 만큼 당일 일시불 계약시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하는 특별 분양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주 운정신도시 힐데스하임 케멜라스 오피스텔은 운정역과 5분거리에 있고 GTX-A노선 착공으로 운정-서울역-강남삼성역까지 20분대면 도착한다. 여기에 지하철3호선 파주연장까지 확정돼 주거생활권과 배후시설인 교통과 산업시설이 풍부해 임대수요가 많은 것이 장점이다.

문재인 정부의 20여차례가 넘는 주택(아파트)투기에 대한 규제가 이어지고 있지만 시장반응은 비웃기라도 하듯 하루가 다르게 매매, 전세 가격상승에 쌍끌이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종토세와 보유세 압박으로 잠시 숨고르기 하는 동안 투자자들은 소액으로 접근이 가능한 상가, 오피스텔로 급격히 눈을 돌리고 있는 가운데, 그중에서도 입지와 투자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파주 운정신도시에 성황리에 분양하고 있는 360실 규모의 ‘힐데스하임 오피스텔’이 화제다.

파주시에는 광교의 삼성이나 판교의 IT 기업들처럼 LG라는 대기업과 18개 산업단지 등이 포진하고 있어 대규모 고용효과는 물론 수십만의 유동인구가 발생하고 있으며, 법조타운이 5분 거리에 위치해 향후 무한한 가치상승 기대효과로 여타 지역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투자가치가 충분해 보인다.

운정신도시 힐데스하임 케멜라스 오피스텔은 입지, 투자가치가 보장되다보니 수요자들로부터 인기를 끌며 지속적인 관심이 청약으로 이어지기에 충분한 투자가치가 있어 보인다.

운정신도시 힐데스하임은 지하 2층 지상 10층의 360개 호실 전층이 복층인 오피스텔로, 현재 분양중인 신도시 오피스텔 중 2년전 가격 그대로 가장 저렴하게 분양하고 있다.

힐데스하임 특징은 주거 쾌적성을 높인 4.2M의 층고로 개방감이 있을뿐 아니라, 복층구조로 공간효율성을 극대화 해 침실이나 서재등의 다양한 독립 공간으로 사용 할수 있다는 장점을 갖춰 높은 투자가치(임대료 상승)로 선호도가 최고조에 다다라 그만큼 찾는 수요가 많다. 

특히, 공실시 대출이자나 관리비 등에 대한 부담과, 매각시 투자비용보다 손실을 볼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망설이는데, 힐데스하임 케멜라스 오피스텔은 공실이나 지출금 부담은 10년 임대 최초 55만 원부터 보장을 확정해 안정적인 월세 수익으로 해결했다. 

◆ 투자비용이 1800만 원 전후로 작은데다, 운정신도시는 개발호재가 넘쳐나 높은 시세차익 기대

입지 조건은 주거단지로서의 최적성을 보장하고 있다. 파주 전체 인구중 47%가 밀집해 있고 운정3지구 조성 후 교하지구와 운정지구가 하나로 연결되는 신도시이다. 

고양, 은평, 부천 등 경기북서부 수요와 서울 노후지역 수요가 모이는 입지로 운정신도시 공동주택 약 35%가 밀집된 주거단지 중심으로 원 스톱라이프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내 부대시설처럼 이용가능 한 대형 스포츠센터가 도보 50m에 위치해 있을 뿐 아니라 바로 옆에는 실외 체육센터(배드민턴, 축구장)가 있어 액티브한 취미생활과, 도보 3분거리에 녹색권(소리천, 운정호수공원) 프리미엄제공으로 12km산책로 이용가능한 명품주거단지이다.

투자비용이 1800만 원 전후로 작은데다, 손실은 운정신도시가 집값 상승이 한창인 시점에 바로 앞에 8,800평 규모의 농협 하나로마트가 들어설 예정이며, 축구장 14개 규모의 세계 최대 LG디스플레이 OLED P10공장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더해 곧 준공을 앞두고 있는 헤이리 예술마을에 아시아 최대 CJ ENM 콘텐츠 월드가 한류 흐름을 파주로 이끌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GTX 개통이나 간선급행버스(BRT) 운영과 SRT 연장, 파주메디컬클러스터에 국립암센터 및 혁신의료연구센터가 조성되는 점 또한 투자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운정 테크노벨리 산업단지를 비롯 현대건설에서 스타필드고양을 뛰어넘어 랜드마크가 될 대형 복합단지 조성 예정 등 개발호재가 넘쳐나 높은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GTX-A 노선의 착공으로 서울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20분대로 단축 되었을 뿐만 아니라,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이 확정됐다. 

여기에 지난 11월 서울 문산간 고속도로가 개통했다. 힐데스하임 케멜라스 오피스텔에서 고속도로 진입시까지는 5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며,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한창 공사중으로 개통 예정돼 있어 사통팔달 교통 인프라를 갖추게 된다.

분양사 관계자는 “한국자산신탁이 직접 시행을 맡았고, 원건설이 전국적으로 성장해 가고있는 ‘힐데스하임’이라는 브랜드로 공사하고 있는 매우 안정적인 부동산”이라며 “2020년 한국의 소비대상 부동산임대관리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한 ‘굿 하우스’에서 10년간 임대위탁관리계약을 맺어 공실을 최소화하고 임대 관련 업무 일체를 대행한다”고 밝혔다. 

분양문의 이태욱 팀장  010-5286-9360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