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평 지역 단체·(주)동화 업무협약 체결

농축산물 직판 및 방문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입력 : 2020-11-12 19:27:09
수정 : 2020-11-12 19:27:09


파평면은 지난 11일, 이호규 전 파평면 주민자치위원장(현 주민자치회 위원)을 비롯한 파평면 단체장들과 농업법인 ㈜동화(대표 장동문)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파평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이호규 전 위원장과 이장단협의회, 농업경영인, 농촌지도자,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부녀회, 체육회를 비롯한 7개 단체가 농업법인 ㈜동화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파평면 두포리에 위치한 동화힐링캠프 내에 직판장을 설치해 파평면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을 판매하고, 파평면 주민이나 단체가 시설을 이용할 시 30%, 파평면 외 파주시민 및 단체가 추천하는 외부 이용자에 10%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등 농가의 실질소득 증대를 도모하고 방문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파평면 단체가 주관하는 축제와 기타 지역발전을 위한 공적행사에도 적극 지원하기로 했으며 이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파평면 농축산물을 직판장을 통해 판매하는 것은 물론 방문객 유치와 지역 행사의 질 향상에도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호규 전 위원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이번 협약을 통한 지역 농축산물의 유통활성화와 방문객 유치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어 파평면 발전을 위한 큰 도약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