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읍, 비대면 온라인 주민총회 개최

유튜브·페이스북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

입력 : 2020-11-02 20:25:11
수정 : 2020-11-02 20:25:11

조리읍은 20일 오후 3시에 신나는 마을이야기를 주제로 비대면 ‘온라인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조리읍 마을공동체 협의회, 주민자치 위원회 및 전통시장 상인회로 구성된 봉일천 근대문화마을 실행위원회 출범 후 처음 열리는 주민총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유튜브·페이스북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주민총회는 조리읍 마을공동체에서 제안된 마을계획의 발표 및 추진사항을 보고하는 자리로, 봉일천 근대문화마을 프로젝트 ‘숨길’을 발표하고, 마을자치 전문가를 초빙해 조리읍에 관한 다양하고 재밌는 이야기를 소개한다. 

또한, 설문조사를 통해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도 발표할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온라인(2일~17일)과 오프라인(16일, 17일)로 나누어 진행해 조리읍 마을계획에 대한 많은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

김훈민 봉일천 근대문화마을 실행위원장은 “조리읍민이 직접 발굴, 제안한 사업을 우리 손으로 결정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주민총회를 거쳐 의결된 과제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동림 조리읍장은 “조리읍 마을공동체가 주민이 주인 되는 새로운 조리읍의 주민자치를 만들어가길 바란다”라며 “파주시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비대면 주민총회이니 만큼 주민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조리읍 온라인 주민총회는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조리읍 마을공동체’로 검색해 생중계로 참여할 수 있다. 생중계 종료 후에도 유튜브 채널에 해당 영상을 업로드 할 예정으로 조리읍민뿐 아니라 조리읍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