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관광발전협의회 발족, 이성수 초대회장 선출
“지역 경기회복을 위한 상권 활성화의 첫걸음을 시작합니다”
입력 : 2020-06-26 20:54:39
수정 : 2020-06-26 20:54:39
수정 : 2020-06-26 20:54:39
파주시 경제회복 및 시장(골목상권)활성화를 위한 상호간 화합과 단결로 경기도·파주시 지역발전을 위한 파주시 관광발전협의회가 발족했다.
6월 26일 파주시 법원읍 사임당로(가야4리)에서 법원읍 상인회를 비롯 이성수(사진) 파주시 관광발전협의회장, 심현덕 부회장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파주시 관광발전협의회 사무소 개소를 시작으로 첫걸음을 땠다.
파주시 관광발전협의회(이하 협의회)는 파주시 관광협의회, 관광위원회, 관광협회, 문화제보존위원회, 법원읍 문화협동조합, 법원읍 상인회를 산하 협력단체로 두고 파주시의 경제회복 및 시장(골목상권)활성화를 목적으로 상호간 화합과 단결로 경기도 파주시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 활동을 펼친다.
이번 개소식은 각 협력단체의 전문성과 사명감을 고취하고 파주시민 곁에서 최선을 다하는 단체로 거듭나고자하는 각오가 대단하다.
파주시 관광발전협의회는 파주시의 축제행사를 비롯한 정부의 공모형 프로젝트 참여 등 ‘착한마을 만들기’ 환경개선을 시작으로 지역 내 상생적 발전체계 확립과 관광관련 행사계획을 수립해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민간전문기업과 전문행정 단체와 협약체제를 구성, 지역사회에 발전의 기초가 되는 상권 활성화를 통해 관심과 나눔으로 이루어지는 외부 유입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동시 진행하는 포괄적인 협의회로 광범위한 사업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이성수 파주시 관광발전협의회장은 “파주시를 대표할 수 있는 관광분야 협의회로써 양질의 삶을 영위하기 위해 유기적인 산하단체와 전문성을 중심으로 지자체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기업과 방문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고 더 나아가 그 뜻을 모아주시는 모든 분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고 함께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