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맞아 어린이 겨울독서교실 운영

문산, 파평, 적성 도서관... 초등생 대상

입력 : 2020-01-30 19:26:41
수정 : 2020-01-30 19:26:41

파주시 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관내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독서교실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나를 키운 건 동네 도서관’이었다는 명언처럼 어린 시절부터 책과 함께 하는 삶을 제공하기 위해 친근한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적성도서관은 생활 속에서 환경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 위해 폐기도서와 폐현수막을 활용해 나만의 생각을 표현하고 팝업북을 만드는 체험을 진행한다.

2월 4~5일 초등학교 2~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파평도서관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을 통해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를 살펴본다.

파주와 파평면에 얽힌 가족의 이야기로 직접 기록물을 만들어보며 기억의 소중함을 돌아볼 수 있으며 2월 4일부터 7일까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문산도서관은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지구를 위해 지켜야할 생활수칙과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다양한 독서활동, 반려식물 만들기 등을 진행하며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초등학교 2~5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수강료는 무료며 참여 신청은 파주시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 또는 각 도서관 방문 또는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