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주민자치연합회 윤교영 신임회장 취임
“주민자치 성장과 발전 위해 노력할 것”
수정 : 2020-01-18 15:32:26
▲ 18일 윤교영 신임 파주시주민자치연합회장은 “2020년에는 더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연합회에서도 주민자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취임일성을 밝혔다.
파주시주민자치연합회 장용석·윤교영 연합회장 이·취임식이 18일 법원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에는 최종환 시장, 박정 국회의원, 손배찬 파주시의회 의장, 오지혜 경기도의원, 이성철·최유각 시의원, 윤병렬 법원읍장, 유관기관단체장, 파주지역 주민자치위원장 및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해 이·취임식을 축하했다.
이날 윤교영 신임 연합회장은 “그동안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하며 주민의 복리향상과 편익증진에 힘써 왔으며 소외 이웃에게 지속적인 나눔봉사를 실시하고, 각 지역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를 추진하는 등 지역공동체 형성과 주민화합에 크게 기여했다”면서 “2020년에는 더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연합회에서도 주민자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취임일성을 밝혔다.
최종환 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에서 쌓아온 기반을 토대로 파주시 주민자치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변함없는 열정을 보여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 주민자치 공모사업 지원확대를 위해 3200만 원과 우수주민자치사업 활성화를 위해 1100만 원을 편성했고 주민자치 역량 강화 워크숍 및 교육을 위한 사업비 25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교영 신임회장은 2016년 법원읍 주민자치위원 활동을 시작으로 주민자치와 인연을 맺어 위원장으로까지 선출돼 법원읍 달달한 희망 빛 축제, 주민어울림한마당 등 주민화합ㅈ을 위한 축제와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기여했다.
법원읍 지역에서는 천현초교 운영위원장, 총동문회장, 법원2리 이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파주시산림조합 감사를 직무하고 있다.
또한 주민자치 위원들과 솔선수범해 지역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는데 앞장서오며 법원읍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아울러, 장용석 이임회장은 파주시 주민자치위원의 화합을 도모하고 주민자치위원회가 생동감 있는 조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최선을 다했으며, 각 읍면동 대표 축제·행사에 적극 참여해 파주시 주민자치가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행사에서는 연합회기 전달에 이어 파주시장 감사패, 장용석 이임연합회장과 박종우 사무국장에 대한 공로패 전달이 있었고 국회의원, 시의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한편, 파주시주민자치연합회는 2019년에 파주시 조례에 따라 주민자치연합회 설치근거를 마련, 법적단체로 등록됐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