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맛집>- ‘굴사냥·조개사냥 운정점’

입력 : 2020-01-15 23:39:40
수정 : 2020-01-15 23:39:40


▲ ‘굴사냥·조개사냥 운정점’ 이광수 대표와 사업파트너이자 영원한 동반자인 아내 이영신氏


▲ 제철 만난 굴찜


▲ 파주 운정 벧엘교회 앞  ‘굴사냥·조개사냥 운정점’  전경 

제과제빵으로 시작해 치킨집 등 30년 요식업계에서 산전수전 함께 고비를 넘기며 이젠 돈이 아닌 마음으로 대접한다는 이광수대표(60)와 아내 이영신氏의 사업파트너이자 영원한 동반자라며 환하게 소개하는 모습에 역시 ‘음식의 맛은 솜씨만이 아닌 마음이다’란 이유를 느끼는 듯 했다.

파주시 운정동 가람마을 상가에 밀집한 ‘굴사냥·조개사냥 운정점’ 해산물 전문점은 체인점이긴 하나 본사에서 수매한 최상의 상품만을 주요 메뉴로 선정하지 않고 주인장의 30년 요식업 노하우로 타 지점과의 차별화를 둔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요즘 제철이고 매일 산지에서 올라오는 통영 굴과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은 영양이 가득한 재료로 바다의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 먹거리로 카사노바도 즐겨 먹었다는 건강 먹거리로 현대인과 직장인, 가족 단위 인기 메뉴이다.

가을로 접어드는 9월부터 찬바람이 쌩쌩 부는 다음해 2월까지가 제철로 알려진 굴은 요리 방법이 다양하다.

요즘은 굴찜, 생굴회, 석화 등 굴 종류의 메뉴가 겨울메뉴의 대세다. ‘굴사냥·조개사냥 운정점’은 계절별 메뉴로 손님들을 유혹한다. 이러한 해산물들은 나오는 시기에 따라 계절 메뉴로 등장한다. 

먼저 봄에는 새조개, 쭈꾸미샤브샤브가 있고 여름에는 해신탕, 물회, 각종 해산물이 가을에는 왕새우소금구이, 전어회 등이 입맛을 당기게 하고 있으며   상시메뉴는 조개찜과 조개구이가 있다.

겨울철 별미로는 꼬막무침을 저렴한 비용으로 맛볼 수 있으며 계절별미로는 부산기장에서 직송하는 멸치회 초무침도 권해 본다.

특히, 이곳에 별미로 꼽은 맛있는 굴 찜은 3~4인이 먹기 좋은 계절 대표메뉴이며 이외 굴찜+가리비, 굴찜+조개찜, 생굴 보쌈 등 입맛을 잃은 스테미너 상기시켜주는 음식외 통문어조개찜, 키조개구이 등 각종 해산물, 다양한 식사류로 아쉬워하는 입가심 식사도 조목조목 준비돼 주인장의 세심한 배려가 엿보인다.

굴사냥 운정점에서 내 놓는 또하나의 별미는 ‘한방 해신탕’이다.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한방 해신탕은 5가지의 한방 재료(당귀·오가피·황귀·헛개나무·감초)를 우려낸 한방육수와 연안부두에서 직접 공수 받는 싱싱한 해산물을 샤브샤브식으로 즐길 수 있는 ‘건강 보양식’이다. 

굴사냥 운정점 이광수 대표에 의하면 굴은 가족의 건강식품이라고 한다. 굴은 로마황제들도 즐겨 먹은 남자를 위한 힘의 원천이라고 소개했다. 도한 피로를 풀어주고 피부를 곱게하는 여자들의 훌륭한 미용식품이다.

아울러 소화흡수가 뛰어나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영양식품이며, 골다공증,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해 주는 훌륭한 건강식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굴과 궁합이 좋은 레몬은(레몬의 비타민 C는 Fe의 흡수를 돕고, 타우린의 손실을 예방하므로 생굴에 레몬즙을 뿌려 먹으면 좋다.)

또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손꼽히는데,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고 칼슘이 풍부해 식이조절 시 부족해지기 쉬운 칼슘을 보충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효능으로는 빈혈 예방(철분 이외에 구리도 함유돼 있어 빈혈에 좋다), 콜레스테롤 개선(타우린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내리거나 혈압 저하 작용에도 도움이 된다)[네이버 지식백과]

이 대표는 “손질과 신선도를 우선시해야 하는 해산물 관련 요식업을 6년째 운영하고 있는데 좀처럼 쉬운일은 아니다. 그러나 체인점의 신선도와 물량을 장점을 삼고 이에 어울리는 품목을 지속적 개발하다보니 타 업종처럼 비수기에 큰 영향을 받지 않아 영업에 크게 지장을 받지는 않는다”고 자신했다.

이 대표는 그간 특별한 홍보를 한 적은 없다. 그럼에도 TV에 맛집 탐방에도 나오고 방문했던 손님들이 블러그에 소개해주며 손님들이 홍보를 해주고 있어 지금은 거의 단골 고객이 가족과도 같다고 한다.

또한 요식업종이 늘 순탄한 길은 아니라 많은 굴곡이 있었으나 힘들 때 늘 함께해준 아내와 고객들에 힘입어 다시금 설 수 있었던 것도 파주시민 덕분임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지역사회를 위해 15년 전 국제로터리클럽 봉사를 하다가 생계에 위협을 느낄 정도의 재기 과정에서 미뤘던 봉사를 다시금 시작하며 그간 10년을 함께 응원하고 격려했던 이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주말, 주일 쉬는날 없이 영업을 하는 ‘굴사냥·조개사냥 운정점’ 이광수대표의 지킬 수밖에 없는 고객과의 약속은 신선함이다.

이 대표는 변함없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고객에게 대접하겠다는 일념으로  조리에 임하고 있다.
 
배윤경 기자
lovebyk@naver.com

주소 : 경기 파주시 가람로 75(와동동 1551)
예약 문의 : 031-947-9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