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사회적 경제기업 정책성과 보고회 개최

입력 : 2019-12-20 21:13:04
수정 : 2019-12-20 21:13:04

파주시는 지난 19일 사회적경제기업 및 마을공동체 관계자와 일반 시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정책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2019년 한 해 동안 사회적경제 분야에 대한 파주시 정책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미진했던 부분을 수정·보완해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파주시는 올해 사회적경제기업과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활성화와 ‘파주시 사회적가치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에 따른 기업의 지역사회공헌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강조했다.

이에 최연경 파주시 사회적기업팀장의 올해 성과보고를 시작으로 사회적경제기업과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활성화에 대한 위탁기관의 결과보고와 SK 사회공헌위원회의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 측정결과를 공유했다.

파주시는 2020년 사회적가치 창출 확대를 위해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육성을 위한 기반조성의 해로 지정하고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가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동주 파주시 지역공동체과장은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는 구성원 간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어떻게 기여하는지가 중요하다”며 “점차 기업의 사회적가치 실현이 중시되는 만큼 파주시도 다양한 정책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