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풍산동에서 운정3동 ‘두부사려 똑!똑!똑!’ 벤치마킹

입력 : 2019-11-24 19:39:05
수정 : 2019-11-24 19:39:05

지난 21일 고양시 일산동구 풍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파주장단콩두부를 이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자살예방 사업 ‘두부사려 똑!똑!똑!’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운정3동을 방문했다.

‘두부사려 똑!똑!똑!’은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 간 장단콩두부를 매개체로 이웃 간 돌봄 체계를 형성하는 사업으로 2019년 국정목표 실천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포용사회분야 행정안전부장관상(최우수)을 수상했으며 2019년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공모 일반협업분야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우수)을 받을 예정이다.

고양시 풍산동은 ‘두부사려 똑!똑!똑!’의 대상자 선정과 주민 리더 양성, 두부 예산 확보에 대해 심도 있는 질문을 이어갔다.

또한 노년기 여가문화의 다양화 및 나눔 문화 확산 사업 ‘은빛바늘 행복나눔’에서 어르신이 만든 작품과 남기희 한국미술협회 미술교육위원장과 어르신이 함께 만든 무하유지향 시리즈를 감상 했으며 경기도 최초 어린이 식당인 어린이, 부모, 독거어르신 등에게 저녁을 제공하는 ‘어울림 밥상’에 대한 여러 질문을 했다.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올해 풍산동 외 성남시 은행2동과 신흥3동, 고양시 장항2동 다녀갔으며, 추후 전주시 어울림공동체가 방문할 예정이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