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 ‘선유4리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운영, 생활편의 지원

우리 동네에도 관리소가 생겼어요

입력 : 2019-11-01 12:59:23
수정 : 2019-11-01 12:59:23

문산읍 ‘선유4리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11월 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파주시에 따르면, 문산읍 선유4리 내 위치한 경기행복마을관리소(독서울5길 9 2층)는 경기도 지원 사업으로 주민들에게 안전순찰활동, 아동안심 등·하교, 여성안심귀가, 취약계층 간단집수리, 환경개선 등 지역의 안전도모와 생활편의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단독주택 밀집지역의 주민 안전과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가 강화될 전망이다.

또한 문산읍행정복지센터 마을살리기팀과 연계해 침체된 선유4리에 활력을 불어 넣는 지역맞춤형 다양한 주민 공동체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10명의 행복마을지킴이들은 선유4리 지역주민이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전단지 배포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선유4리 마을지도를 제작해 집중 안전순찰지역,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취약가구를 발굴하는 등 마을 돌봄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관리소는 오전 8시부터 밤 12시까지 행복마을지킴이와 사무원이 2교대로 근무한다. 또한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지역특화사업 발굴 및 주민 교류 프로그램 추진 등 관리소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영준 파주시 자치행정과장은 “선유4리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지역 주민들에게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의 마음을 연결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행복한 마을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