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건설기계연합회 파주시지회, 대정부 투쟁 파업 참여

9월 23~27일까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 11개 요구(안) 제시

입력 : 2019-09-17 07:10:24
수정 : 2019-09-17 07:10:24



(사)전국건설기계개별연맹사업자협의회가 회원사의 권익보호를 위한 대정부 투쟁 총 파업에 들어간다.

지난 16일 (사)전국건설기계개별연맹사업자협의회(구 전국건설기계연합회, 이하 협의회)와 파주시지회(회장 김재일)에 따르면 오는 9월 23~27일까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회원사의 권익보호와 법 개정 등을 이유로 총 파업에 돌입한다고 밝히며 11대 요구(안)을 제시하고 있다.

요구(안)에 따르면 ▲건설현장 노동단체 불법행위근절 ▲건설기계 제작사 판매 담합 및 건설기계 인수 관련 불법행위 근절 ▲건설기계 조종사 안전교육기관 적정 지정을 통한 인적 안전 확보 ▲불법 어태치먼트 사용근절, 무상수리 연장을 통한 물적 안전 확보 ▲안전임대료 고시(제도화)로 적정 임대료 형성 ▲임대료 체불센터 및 건설기계 관련 불법행위 예방 센터 구성 및 운영지원 건의 ▲임대차 표준계약서상 작업시간 개정 ▲환경문제 개선, 유가 보조금, 사업인프라 형성을 위한 정부 재정지원 ▲사회간접자본의 조속한 집행 및 수급 조절로 건설기계인 생계보장 ▲건설기계사업법 제정 ▲사업용 건설기계 유형고정자산 처분손익 과세 재검토 등이다.

특히 협의회는 5일간의 파업중 9월 26일을 D-day로 잡고 국회의사당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예고했다. 이에 따라 협의회가 전국적으로 총 파업에 들어감에 따라 파주지역의 건설현장 공정도 차질을 빚을 전망이다.

김재일 파주시연합회장은 “정부는 영세 건설기계 임대사업자에도 유가보조를 시행해야 할뿐 아니라 건설현장에 노동단체들이 판을 치고 있는 작금의 현실에 분노를 감출 수 없다. 이러한 불법행위근절에 파주지역부터 고쳐나가겠다”고 밝히며 “대정부 투쟁에 파주지역 회원사들도 동참해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