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웃는다! 파주교육행정공무원, 행정혁신을 선포하다!

‘파주교육행정혁신, 무엇을 어떻게 바꿀것인가?’ 주제로 열려

입력 : 2019-08-22 19:41:53
수정 : 2019-08-22 19:41:53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수)은 8월 22일 모든 학생이 행복한 교육다운 교육 실현을 위해 “파주교육행정혁신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관내 학교 지방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파주시민회관에서 진행됐다.

혁신교육지구 지정 추진을 위해 파주교육지원청은 자체적으로 혁신교육에 대한 의미를 재정립하고 있다.

지난 7월 실시한 파주혁신교육포럼에 이어 이번 파주교육행정혁신포럼은 “모든 학생이 행복한 교육다운 교육, 학교다운 학교”를 위해 지방공무원의 교육행정혁신방향을 논의했다.
 
안창호 경영지원과장의 “무엇을 어떻게 바꿀것인가” 기조발제로 시작된 포럼은 학교, 교육연수원, 경기도교육청 소속 대표들의 패널발표로 이어졌다.

▲지방공무원 개인의 역량개발의 중요성 ▲조직발전을 향한 교육지원청의 역할의 재정립 ▲학교구성원의 소통능력강화의 주제발표가 이뤄졌다.

이번 포럼에 참여한 신규 공무원은 “미래사회가 빠르게 변화하는데 먼저 앞서가는 행정서비스를 국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공무원 개개인의 역량을 개발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면서 “나아가 집단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고민해봐야겠다”고 전했다.
 
파주교육지원청 이형수 교육장은 “이번 포럼은 파주교육행정 혁신을 위해 경기도교육청 소속 공무원들이 한데 모여 방향을 찾는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 파주교육발전을 위해 파주교육지원청은 현장행정 지원 기능을 강화할 것이며, 학교현장에서는 행정혁신의 경쟁력을 키워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