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위촉

입력 : 2019-08-22 19:40:51
수정 : 2019-08-22 19:40:51



파주시는 22일 한반도 평화도시의 도시경관 향상을 위해 공공디자인 진흥 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

제2기 공공디자인 진흥 위원회는 공개공모를 통해 조례에 따라 도시계획, 시각?공간?제품디자인, 조경, 건축, 실내건축, 광고 등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관련공무원 25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제2기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의 위원들은 공공디자인에 주민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지역성, 전문성, 양성평등의 자격 및 선임기준으로 선정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2년간 파주시 공공디자인 진흥 위원회에서 경관?공공디자인 및 옥외광고 등 공공디자인 진흥 위원회 심의를 받도록 정한 사항에 대한 공공성과 심미성 등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심의?자문은 실시설계 완료 전에 실시하게 되며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으로 공공의 이익과 안전이 고려 됐는지, 유니버설디자인의 적용 여부, 주변 환경과 조화?균형이 이루어졌는지 여부 등에 대해 심의하게 된다.

김정기 파주시 부시장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만큼 우리시의 성장과 지역상황의 여건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발휘해 도시경관의 수준 높은 정체성을 확립해 파주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