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혁신교육지구 밑그림을 그리다

실무추진단 분과별 사업계획 공유 워크숍

입력 : 2019-05-28 00:11:43
수정 : 2019-05-28 00:11:43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수)은 5월 24일~25일 양일간 파주체인지업캠퍼스에서 파주시청과 공동으로 파주혁신교육지구 실무추진단 2차 워크숍(이하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은 파주교육지원청과 파주시청 교육지원과 혁신교육팀이 협업해 지난 1월 17일 파주혁신교육지구 추진을 위한 합의에 의해 발대한 실무추진단이 지난 2월부터 3개월간 파주혁신교육지구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한 운영 사업 계획서를 함께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33명의 파주혁신교육지구 실무추진단은 교육과정, 마을교육, 학교자치문화, 평화교육, 창의체험예술 분야에서 함께 고민해 온 사업을 구체화해 모든 실무추진단원들과 함께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중요성과 시급성을 논의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각 분과별 사업계획 40여개와 교육지원청 제안 사업을 구체적으로 발표하고 토론한 것을 토대로 혁신교육지구의 세가지 목표인 창의?꿈?평화로 함께 만드는 교육도시 파주 모델 구축, 지속가능한 행복 파주교육 인프라 구축,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파주교육공동체 운영 측면으로 의견을 모아 파주혁신교육지구 부속 합의(안) 초안을 작성할 예정이라고 한다.

추후 합의(안) 초안이 나오면 교육공동체에게 안내하고 함께 의논하는 포럼의 자리도 만들 계획이라고 한다.

이형수 교육장은 “이번 파주혁신교육지구 실무추진단 분과별 사업계획서를 면밀히 잘 검토해 파주 청소년들이 진로와 꿈을 성장시킬 수 있는 운영 사업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 ”며 실무추진단원들의 노고와 열정에 감사를 표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