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학생자치회장단-교육장 간담회

학생자치와 혁신교육 활성화 위해 노력

입력 : 2019-05-22 20:47:20
수정 : 2019-05-22 20:47:20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수)는 5월 22일 파주 체인지업캠퍼스에서 ‘2019 파주 단위학교 학생자치회회장단 리더십교육’을 실시했다.

파주지역 학생회장단 60명과 담당교사 40명이 참여한 학생자치회회장단 리더십교육은 파주지역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여‘우리가 꿈꾸는 파주교육’을 주제로 학생 토론 중심으로 운영하였다.

이번 리더십교육에서는 파주지역학생들이 미리 선정한 파주 6대 교육이슈(혁신교육, 학생자치, 교복, 수업방식, 학교시설, 자유학기제)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분과를 이뤄 각 학교 학생들의 학생자치와 교육 현실에 대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이를 개선하고 혁신교육을 심화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토의토론을 진행했다.

이형수 교육장은 수업방식, 수행평가 개선, 자유학년제를 둘러싼 다양한 논쟁, 학교 시설 개방 정책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직접 토의 토론에 참여,. 학생 중심의 파주혁신교육 발전 방향을 학생들과 함께 고민했다.

마지막으로, 학생자치 담당교사와 교육장 간담회를 통해 학생들이 제안한 다양한 의제에 대한 개선 방안과 단위학교 학생자치 활성화를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형수 교육장은 “경기도 교육정책의 기본 정신은 학생과 현장을 중심에 두는 것”이라면서, “파주지역이 처한 다양한 교육 문제에 대해 학생들이 서로의 경험과 의견을 나누고 스스로 대안을 찾을 수 있도록 학생자치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