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19 내나라 여행박람회’우수지자체 선정

다양한 관광지 홍보와 야간관광을 통한 체류형 관광활성화 유도

입력 : 2019-04-10 18:08:54
수정 : 2019-04-10 18:08:54




파주시는 지난 4~7일 4일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및 ㈜코엑스가 공동 주관한 ‘2019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했다.

300여개의 광역 및 지자체 등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내나라 인생야행’을 테마로 열려 파주시는 퍼스트가든, 프로방스 등 대표 야간관광지와 함께 임진각관광지, 마장호수 흔들다리, 파주이이 유적지, 파주장단콩축제, 파주개성인삼축제 등 파주만의 독특한 관광지와 축제의 집중 홍보를 통해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에 중점을 뒀다.

또한 파주 대표 특산품인 ‘파주장단콩’을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관광홍보 안내책자와 함께 파주 전자지도를 체험할 수 있는 관광안내 키오스크를 설치해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조명을 활용한 포토존을 설치하고 장단삼백차 등 파주시 특산품 시식을 함께 운영해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은 결과 관광홍보관 ‘장려상’을 수상했다.

최영목 관광과장은 “국내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이번 박람회 참가로 머무르며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파주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적극적인 관광 홍보로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