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업무 협약

지역사회 위기청소년 보호·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강화

입력 : 2014-04-07 20:09:23
수정 : 2014-04-07 20:09:23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일 센터 다목적실에서 장문희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 조경자 파주교육지원청 교수학습과장, 관내 학교장 및 교사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교육지원청 및 관내 초?중?고 47개교와 학교폭력예방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기관 간 상호협력 관계를 보다 강화함으로써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한 전문상담과 교육프로그램 연계 추진, 폭력 가해 · 피해 청소년 지원을 위한 정보 공유, 인적자원 교류 등 위기청소년 보호와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날 식전행사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교폭력 단기위탁특별교육 프로그램인 ‘어깨동무교실’을 수료한 청소년들이 난타공연을 펼쳐 지역사회의 관심과 협력으로 위기를 극복한 청소년들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협약식 후에 개최된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프로그램 설명회」에서는 ‘어깨동무교실’,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 ‘학교 밖 청소년지원 사업’에서 발굴한 구체적인 상담사례 소개를 통해 위기 청소년들에게 미친 상담 성과와 지역사회 연계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장문희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층 더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지원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