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환 파주시장 후보, 파주시의사회와 보건의료 정책협약 체결

입력 : 2018-05-30 20:27:32
수정 : 2018-05-30 20:27:32




최종환 더불어민주당 파주시장 후보는 파주시의사회와 취약계층 건강관리 등의 보건복지 정책과제 실현을 골자로 하는 보건의료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최종환 후보와 파주시의사회는 29일 최종환 후보 사무소에서 임동권 회장과 송대훈 총무이사를 비롯한 파주시의사회 임원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협약식을 진행했다. 최 후보와 임동권 회장은 이번 정책협약을 통해 파주시민의 보건복지 향상을 위해 협력하고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주요협약 내용은 ▲청소년 건강관리 ▲노인보건을 위한 포괄적 프로그램 운영 ▲지역 장애인 재활 센터 건립 ▲보건의약단체 설립 ▲의사 보건소장 임명 ▲사무장 병원 근절을 위한 노력 및 협조 ▲지역사회 의료자원의 역할 재설정 관련 정책이다.

임동권 회장은 “파주시의 보건의료 수준을 높이기 위해 의료자원과 전문인력의 효율적 배분 및 활용이 이뤄져야 한다”며 “시와 협력하여 시민들에게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종환 후보는 “시민의 건강을 위해 보건의료서비스의 안정적 기반을 다지는 것은 시장의 책무”라며 “효율적인 의료전달체계를 세우고 시민의 접근성을 높이는 등 파주시민의 보건복지 향상을 위해 상생협력하는 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