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규 도의원(경기 파주3) 의정보고회 성황리 마쳐

“더 나은 파주와 모든 시민이 살기 좋은 파주를 위해 앞장서 왔습니다”

입력 : 2018-02-24 18:59:37
수정 : 2018-02-24 18:59:37







김동규 경기도의원(자유한국당 파주 3)의  4년여간 활동이 담긴 의정보고회가 윤상현 국회의원(인천 남구을), 박종희·임해규 전 18, 19대 국회의원, 박용호 파주시 갑 당협위원장, 이평자 파주시의회 의장, 관내 및 인근지역 시·도의원, 사회단체, 안보단체 회원, 지지자, 관계자 등 주최측 추산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식전 공연으로는 대중문화연구회, 임진강예술단, 장애인합창단의 식전공연이 있었고 ‘김동규의 하루’란 주제로 동영상이 스크린에 비쳐졌다.

의정보고회에 앞서 윤상현 국회의원은 “김 의원은 평상시 호형호제 하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사이”라며 “정치에 있어 선의, 열의, 신의 등 3의(義)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하고 지금까지 김 의원이 파주시민들에께 보여준 모습이다”라며 그동안의 의정활동에 대해 추켜세웠다.

의정활동을 직접 보고한 김동규 의원은 “지난 4년간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해야 하는 일을 하며 누구보다 당당하고 치열하게 의정활동을 펼쳤다”면서 “낮은 자세로! 낮은 마음으로! 파주시민들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파주에서 나고, 자라고 파주의 터전을 잡았다. 때문에 누구보다 파주를 잘 알고 있다. 제 삶의 터전인 파주를 그 어떤 누구보다 사랑한다. 오늘 보고드린 자그마한 성과는 파주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임을 잘 알고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처음 가졌던 마음가짐, 여러분과의 약속 잊지 않고 가슴속에 새기고 있다”면서 끝없는 지지를 당부했다.

한편, 김동규 의원은 의정보고회에서 ‘교육’발전을 위해 파주진로직업체험센터 개설, 국·공립 어린이집 취약보육 공공성 강화 토론회, 파주시 보육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 체인지업 캠퍼스 리모델링을 위한 예산 확보에 노력했다.

‘복지’발전을 위해서는 금촌 통일시장 도로 재포장을 위한 예산 확보, 접경지역 발전위해 발대시 및 간단회 개최, 금촌 통일시장 상인 간담회, 파주시 공릉천 주민 휴식공간 조성, 파주 관내 초·중·고등학교 시설물 교체 예산 확보, 장애인 단체의 에로사항 청취 등 복지 분야에도 많은 활동을 보였다.

또한 경기도 교육청 진로직업체험 진로센터 설치 및 운영조례안, 경기도 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학업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경기도 청소년활동 진흥 조례안, 경기도 다문화 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미래의 꿈인 청소년을 위한 ‘입법 발의와 다문화 가족’을 위한 일에도 열정을 보였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