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인욱 피유시스 대표, 파주상의 4대 회장 취임
“회원 확충 및 자체회관 건립 위한 튼튼한 초석 만들겠다”
수정 : 2017-04-27 22:58:24
▲권인욱 신임회장 취임사중
▲장동문 이임회장 이임사
▲파주상공회의소기 인계 인수
“우리는 파주상의의 주체자로서 지역사회를 이끌고 사회적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면서 중심축 역할을 다하고, 이 어려운 시기에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며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을 발전시켜나가는 것 또한 우리의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제4대 권인욱 파주상공회의소 신임회장의 취임일성이다.
‘With U 우리 기업의 동반자’를 모토로하는 파주상공회의소 제3대 장동문 회장에 이어 4대 권인욱 피유시스 대표가 각계 인사들의 축하속에 27일 취임했다.
이날 금릉동에 위치한 J웨딩컨벤션에서는 국회의원,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기업인 및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상공회의소 제3.4대 회장 이·취임식 및 창립 제9주년 기념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장동문 이임회장은 “아쉬움과 미련도 많지만 회원사 여러분들과 함께 항상 최선을 다했다는 점에 위안을 삼아 무거운 짐을 내려놓는다”며 “지난 5년간 파주상공회의소 임원들과 함께 상공인들의 애로사항 해결과 파주시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여러분들과 함께 했던 모든 것들이 그 무엇보다 뜻 깊고 소중한 시간들이었다”고 회고하며 “모든 상공인들께 감사드린다”며 이임사를 전했다.
권인욱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파주상의라는 운명공동체에 함께 탄 동지로 자타피차의 마음없이 우리 각자가 주인이 돼 우리의 사업을 발전시키고, 더 나아가 파주발전의 중심축으로서의 역할을 해나가는데 함께 힘을 모으자”며 상공업의 종합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기업인들의 권익을 적극 대변하면서 상호 회원간의 교류와 협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기 위한 중점사항을 밝혔다.
그러기 위해서는 10개 지역협의회, 9개산업단지협의회와 협력해 회원 확충에 노력하고, 자체회관 건립을 위한 파주시와 회원들의 협조를 통해 튼튼한 초석을 만들겠으며 수준 높은 강사를 초빙, CEO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앞서 3월 있었던 제44회 상공의날 기념에 즈음해 지역경제개발 유공자에 대한 표창으로 경인냉열(주) 이형식 대표, 대광고분자(주) 김상무 대표이사와 롯데쇼핑(주) 박길영 팀장이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또 ㈜메트로 진재삼 대표이사를 비롯한 12명이 파주시장상을, 두원현대써비스 김선산 대표 외 5명이 국회의원상 및 파주시의회 의장 상, 파주경찰서장상, 파주세관장상, 중부지방노동청 고양지청상, 경기중소기업청장상,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상,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파주상회의소 회장상 등 총 36명에 대한 유공자를 표창했다.
이어 장동문 이임회장, 석용찬 수석부회장, 이익선 사무국장에도 공로패와 감사패를 전수했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