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하도서관 ‘PAJU-LIFE’ 연계강좌

7~8월 시민안전 책임지는 파주소방서와 함께

입력 : 2016-07-11 19:08:28
수정 : 2016-07-11 19:08:28




교하도서관 PAJU-LIFE에서는 여름휴가철을 대비해 파주시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파주소방서’를 만나본다.

파주소방서는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한 예방시스템을 구축하고, 자율안전관리 능력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하며, 신속출동을 위한 골든타임 기반을 확립해 실전에 강한 재난대응 능력을 갖춰 파주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화재사고로 인한 출동뿐 아니라 각종 사건사고로 인한 구조?구급활동에도 힘쓰고 있으며, 다양한 생활 속 민원을 해결해주는 등 우리 생활과도 매우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

삶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PAJU-LIFE를 통해 소방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PAJU-LIFE 전시코너에서는 119사용설명서 및 소방안전교육 매뉴얼, 휴대가 가능한 생활속 응급처치 소책자 등 생활안전에 필요한 각종 리플렛 및 소책자, 관련도서 등이 전시돼 있고, 소방활동 사진전을 통해 안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소방관의 활동모습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PAJU-LIFE 특별연계강좌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휴가철 안전교육”이오는 오는 7월 23일(토) 오후 4시에 문화강연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물놀이 안전사고 및 캠핑장에서 일어나기 쉬운 화재사고 등 각종 사고에 대한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사고 발생시 발빠른 초기대응으로 대형사고를 막을 수 있도록 소ㆍ소ㆍ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실습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PAJU-LIFE 파주소방서편 연계강좌는 일정을 참고해 전화·방문·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며, 전시는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교하도서관(☏031-940-5153)으로 하면 된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