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사랑 POP 운동 시민 건강 증진 분야로까지 확산

보건소, “건강100세 금연사랑 봉사단” 운영

입력 : 2016-06-19 17:43:42
수정 : 2016-06-19 17:43:42




파주사랑 POP 운동이 시민 건강 증진 분야로까지 확산돼 지난 4월부터는 “아이러브금연 POP 금연사랑 봉사단”에까지 운영되고 있다.

 “아이러브금연POP 금연사랑 봉사단”은 파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금연 인식을 확산시키고 특히 청소년들의 흡연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33회 650여명이 참여해 건강증진홍보관을 운영하고 운정역 및 야당역 입구, 도서관, 학교 및 학교 주변에서 금연 및 간접흡연 예방을 위한 활동 등을 실시했다.

파주시는 기업체, 사회단체, 학교, 협회 등과 연계해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금연사랑 봉사단 활동을 확산해 나아갈 계획이다.

특별히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금연 관련 포스터와 표어를 활용해 금연 예방 캠페인에 참여하는데, 청소년들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금연 환경 조성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도록 해 장기적으로  청소년 흡연율 감소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금연사랑봉사단 활동 참여를 원하는 이는 보건소 홈페이지(
https://clinic.paju.go.kr/clinic/index.do) 온라인 서비스-금연POP참여 란을 통해 직접 제작한 포스터, 표어 또는 캠페인 활동 결과를 게시하거나 보건소에서 직접 시행하는 다양한 종류의 캠페인 활동에 출석하면 된다.

아이러브금연POP 금연사랑 봉사단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건강증진팀(☏031-940-5561)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