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POP 클린상가’로 시장활성화 추진... 내 점포, 내 지역, 내 손으로 깨끗이

전통시장, 대규모 점포 관계자 대상 설명회 개최

입력 : 2016-05-24 19:24:00
수정 : 2016-05-24 19:24:00




파주시는 지난 5월 24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6개 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 관계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POP 클린상가 만들기’ 설명회를 개최했다.

‘POP 클린상가 만들기’는 파주사랑 POP(Power Of Paju people) 운동의 일환으로 전통시장과 대규모 점포를 중심으로 “내 점포, 나아가 주변환경을 함께 가꾸는 시민운동”이다.

이를 위해 시장별로 매월 2회 클린데이를 지정해 각 상점별 간판 및 상품진열대를 청소하고 고객보행선 확보와 소화기 점검 등 시장 안전점검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관내 전통시장과 대규모점포로 구성된 POP 클린 봉사단을 운영해 월 1회 전통시장은 물론 주변시가지 지역 청결활동을 실시하며 지역사랑을 실천할 계획이다.

POP 클린 봉사단에 참여하는 단체는 금촌통일시장, 문산자유시장, 광탄시장, 적성시장 등 전통시장과 이마트 파주?운정점, 홈플러스 문산점, 신세계 아웃렛 등 대규모 점포이다.

시는 앞으로 POP 클린상가 만들기 운동과 함께 상가의 간판 정비와 노후 고객편의 시설을 교체하는 등의 사업을 추진해 각 시장을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어 상가가 활성화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란 말처럼 POP 클린 상가 만들기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한분 한분의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