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밖으로 나온 이야기” 어린이책잔치 개최

입력 : 2016-04-14 02:06:56
수정 : 2016-04-14 02:06:56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파주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2016(이하 어린이책잔치)’이 오는 5월 5일(목)부터 5월 8일(일)까지 4일간 파주출판도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지난 2003년 시작한 어린이책잔치는 테마전시와 해외 초청 기획전은 물론 공연과 체험, 입주사 오픈하우스 등이 어우러진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책 테마 축제로 꼽힌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어린이책잔치 축제는 2016년 ‘책 밖으로 나온 이야기’ 라는 주제로 어린이의 만남에서 시작해 책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체험에 주목한다. 약 200여개의 출판사와 문화단체가 참여하며, 어린이는 물론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메인 행사장인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는 개막식 개최와 함께 한국의 젊은 그림책 작가 9인이 동화책 속 공간을 전시장에 특별한 상상으로 구현해놓은 ‘테마전시-그림책 작가마을’, 15세기 인쇄물과 함께 당시 인쇄기를 체험할 수 있는 ‘구텐베르크특별전’, 평화와 화합을 주제로 세계 각국의 우수영화를 상영하는 ‘DMZ국제어린이 다큐영화 상영’, 논리적 글쓰기를 유도하는 ‘어린이 글쓰기 한마당’ 등 각종 전시 공연이 준비돼 있다.

이 밖에 파주출판도시 일원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한바퀴 둘러보는 출판도시 ‘출판도시어린이퍼레이드’, 파주출판도시에 입주한 출판사 사옥을 직접 방문해 출판사가 준비한 50여 개의 프로그램을 즐기는 ‘입주사 오픈하우스’, 동화책의 내용을 배우들의 성우연기로 재구성해 공연의 감상과 책읽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연극동화’도 새롭게 진행된다.

또한 방문객들의 편의와 쾌적한 행사장 조성을 위해 행사장 내 순환 셔틀버스(전기차 3~4대, 버스 3대)운행과 메인도로 및 행사장 곳곳에 휴게시설 및 놀이시설을 설치 운영할 예정이며, 행사관련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홈페이지 www.pajubfc.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