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홍 시장, 건강보험공단 일일명예지사장 위촉
입력 : 2016-04-09 16:07:17
수정 : 2016-04-09 16:07:17
수정 : 2016-04-09 16:07:17
국민건강보험공단 파주지사(지사장 정영선)는 4월 6일 “이재홍 파주시장”을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해 건강보험에 대한 이해와 민원현장을 체험하는시간을 기졌다.
이재홍 시장은 파주지사의 현황을 설명 듣고, “세계가 부러워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인 국민건강보험이 출생에서부터 사망까지 우리 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어 자랑스럽다”면서, 올해 공단이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 및 전자보험증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파주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사업, 간병문화개선을 위한 간호·간병통합서비스사업(보호자나 간병인 없이 입원생활 가능), 경기도에서 성남과 파주지역 2곳에서 시행중인 노인건강운동 마일리지 시범사업에 대한 주요 내용과 향후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이재홍 시장은 지사 종합민원실에서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서류접수와 업무처리를 하고 애로사항을 상담했다.
이재홍 시장은 “건강보험공단의 업무 이해와 건강보험제도의 필요성에 대해 더욱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고 시정활동에 도움이 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 “시민이 편안하고 살기 좋은 파주를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시민의 불편사항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피는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