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연합회, 파주시장에 감사패 전달

GTX·지하철3호선 파주연장, 문산~도라산 전철화 반영에 감사

입력 : 2016-03-21 20:30:50
수정 : 2016-03-21 20:30:50




주민자치연합회, 파주시장에 감사패 전달
GTX·지하철3호선 파주연장, 문산~도라산 전철화 반영에 감사
이 시장, 시 발전과 시민행복을 실현하는 행정으로 보답

파주시주민자치연합회(회장 백광현)는 21일 이재홍 시장에게 GTX·지하철3호선 파주연장, 문산~도라산 전철화 3개 사업의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성과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감사패 전달은 이재홍 시장이 취임과 함께 광역급행철도(GTX)·지하철3호선 파주연장을 핵심공약사항으로 선정하고 정부 및 유관기관에 지속적으로 건의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돼 파주 新철도시대의 서막을 연 것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파주시 주민자치연합회에서 마련했다.

백광현 연합회장은 “처음엔 꿈이라고 행각했던 GTX·지하철3호선 파주연장이 시장님의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말이 아닌 행동과 실천으로 파주시민의 염원을 현실로 만들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감사패를 전달받은 이 시장은 “국가철도계획 반영은 시민추진단을 비롯해 파주시 주민자치위원분들과 많은 시민 분들의 아낌없는 도움으로 이루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파주시 발전과 시민행복을 실현하는 행정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GTX를 통해 성장 잠재력이 4배 이상 증가하고 지하철 3호선 연장까지 더한다면 8배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파주시는 관계기관과의 소통과 원활한 협의를 위해 시민과 함께 조직적으로 대응, 지난 2월 4일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한국교통연구원이 주최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공청회에서 GTX·지하철3호선 파주연장, 문산~도라산 전철화 3개 사업을 한꺼번에 반영하는 성과를 이뤘다.


정승모 기자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