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탄면, 주민화합 걷기대회 및 한마당 축제

입력 : 2013-09-04 09:55:23
수정 : 2013-09-04 09:55:23



광탄면, 주민화합 걷기대회 및 한마당 축제 

광탄면 체육회(회장 우종범)는 지난달 31일 마장저수지에서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화합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광탄면 주민화합 걷기대회 및 한마당 축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장에는 이인재 시장, 윤후덕(민주당 파주 갑) 국회의원, 이건희 광탄면장, 백조현 광탄농협 조합장, 이성렬 산림조합장, 홍종석 해병전우회장, 읍면동 체육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1부 행사로 마장저수지 주변을 걷는 걷기대회와 드넓게 펼쳐진 수변에서는 제트스키를 타보는 체험도 이뤄져 한 낮에 뜨거워진 더위를 날려보냈다.

이어 진행된 2부 행사에서는 주민들의 재능발표 및 화합한마당 축제가 이어져 초청가수, 광탄밴드 및 화동공연, 국악, 스포츠댄스, 밸리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으며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이 지급됐다.

특히 광탄중학교 축구부에게 1,050만원의 바로셀로나 전지훈련 지원금을 전달해 지역의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우종범 광탄면 체육회장은 “드넓게 펼쳐진 마장저수지에서 펼쳐지는 주민 한마당축제에 다양한 볼거리 공연과 이벤트를 준비했는데 많은 주민이 참여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고, 행사에 후원을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광탄면 새마을부녀회에서는 행사장을 찾은 손님들에게 식사와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고 해병전우회, 기동순찰대원들이 늦은 시간까지 교통정리 등 자원봉사로 사회단체가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