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署 보안협력위원회 이일용 위원장 취임
“교감”을 통해 낮은 자세로 맡은바 소임 다할 것
수정 : 2016-01-27 19:55:21
파주경찰서 보안협력위원장 신임 이일용<사진 좌> 위원장이 이임하는 김순장 위원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있다.
파주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 5대 위원장에 이일용 수석 부위원장(55,예담요양병원 대표)이 취임했다.
27일 금촌동소재 CBM웨딩웨딩홀에서 조용성 파주경찰서장을 비롯 박재진 시의장, 송유면 파주시부시장, 김진수 고문, 위원, 경찰 협력단체장 및 경찰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 파주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 제4 김순장 · 5대 이일용 위원장 이취임식이 개최됐다.
행사에서는 조용성 서장의 이일용 신임위원장, 김춘광 사무국장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공로패, 감사패, 파주시장, 시의장 표창, 감사장을 전달했다.
특히 이날 우수 새터민 학생 10명을 선발해 각 20만원씩 총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김순장 이임 위원장은 “지난 2년간 부족한 역량이나마 위원장으로서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경찰과 모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위원회의 위상과 발전을 위해 미력하나마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일용 신임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공사다망한 가운데 원근 각지에서 자리해주신 내외빈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부족한 사람이지만 맡겨진 2년을 ‘교감’(交感)으로 경찰관계자, 위원, 탈북민들과도 교감을 통해 낮은 자세로 조그만 일부터 차근차근 맡은바 일을 해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조용성 서장은 격려사에서 “탈북민들이 한국사회에서 오늘보다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안정적인 정착을 잘 할 수 있도록 큰 힘이 돼달라”고 말했다.
파주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는 안보고취를 위한 개성인삼축제, 파주장단콩축제에서 홍보부스를 운용 하는 등 새터민을 위한 정착지원금, 장학금 지원 및 위로 행사, 체육대회 등 문화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