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연력 증진을 위한 인삼건강마라톤 대회 개최!!
9월 7일부터 30일까지 참여자 선착순 접수
수정 : 2015-09-11 10:46:53
농림축산식품부와 파주시는 공동으로 국민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되는 고려인삼 및 파주개성인삼축제의 홍보를 위해 인삼건강마라톤대회를 10월 9일(한글날) 파주 임진각 광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인삼을 테마로한 마라톤 대회를 통해 인삼제품 시음 등 체험 및 인삼복용 문화 전파를 통해 인삼 소비층을 가족 단위의 젊은 층(20~40대)으로 확산, 인삼산업 활성화 도모를 위해 개최하는 이 대회는 2코스(6km/10km)로 진행되며 9월 7일부터 홈페이지(www.insamrun.com)를 통해 2,000명 선착순 접수를 하고 있다.
대회 참가비는 1만원으로 참가자 전원에게 5만원 상당의 인삼제품을 제공하고 인삼스무디, 홍삼파우치 등 다양한 인삼제품의 시식?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아울러, 추첨을 통해 코스별 참가자(총 200여명)에게는 인삼제품(1인당 100만원 상당)을 주기적으로 배송하여 인삼 효능을 직접 체험(장기복용)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소비층을 발굴하고 인삼 소비문화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대회는 임진각 광장에서 식전공연(치어리딩 공연 등) 및 몸풀기를 시작으로 각 코스별 대회진행, 시상식, 축하공연, 경품추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임진각 광장에서는 대회 다음주인 10월 17일부터 양일간 6년근 파주개성인삼을 주제로 파주개성인삼 및 지역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파주개성인삼축제가 개최된다.
예로부터 개성지역을 중심으로 인근 8개 지역에서 널리 재배되어 온 개성인삼은 현재 주생산지 대부분은 북한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한에서는 유일하게 파주시 장단면 일대가 개성인삼의 주재배지로 알려져 있다.
올해로 11회째 개최되는 파주개성인삼축제는 6년근 수삼판매장, 인삼전시관, 산삼전시관 등 다양한 전시행사 및 체험행사로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역농산물축제이다.
아울러 파주개성인삼 홍보대사인 미스코리아, 연예인 등이 참여하는 제막식부터 청소년 락(樂) 페스티벌, 폐막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주관사인 인투인커뮤니케이션(02-425-0246)으로 하면 된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