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욱, 파주를 담다’ 출판기념회 성료

“정치보다 사람”…파주가 나아가야 할 정책적 방향 제시

입력 : 2025-12-10 13:20:24
수정 : 2025-12-10 13:20:24


“파주의 곳곳에서 마음을 모아 찾아주신 여러분의 얼굴 속에서, 이 도시가 지닌 따뜻한 힘과 희망의 미래를 보았습니다.”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저자 이용욱 경기도의원의 자신의 현장 경험과 정치 철학을 담은 책 ‘이용욱, 파주를 담다’ 출판기념회가 12월 6일 파주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지지자들의 축하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장에는 윤후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파주시갑) 박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파주시을) 최종현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 박찬일·손배찬 전 파주시의회 의장과 시민 600여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등 민주당 소속 도의원이 대거 자리해 출판을 축하했다.‘이용욱, 파주를 담다’는 ‘정치보다 사람’이라는 이용욱 의원의 신념을 중심으로, 민생 현장에서 마주한 문제들, 해결 과정의 고민, 그리고 파주가 나아가야 할 정책적 방향을 솔직하게 풀어냈다.

이 의원의 출판기념회를 두고 지역 정가에서는 내년 지방선거를 앞둔 이 의원의 본격적인 채비로 보고 있다.

이 의원은 “그동안 시민과 함께한 발걸음을 한 권의 책으로 정리하게 됐다”며 “이 책은 저 개인의 기록이 아니라 파주시민 한 분 한 분이 만들어오신 일상의 역사이자, 우리가 함께 걸어온 길을 되짚어보는 마음”이라고 밝혔다.

이어 “여러분의 응원과 격려가 큰 울림이 됐고, 그 마음을 간직하며 시민이 있는 현장으로 다시 나가겠다”며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어르신이 편히 웃을 수 있는 파주, 일상의 변화를 시민 모두가 체감하는 도시를 위해 작은 실천으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는 저자와의 대화, 집필 비하인드 소개, 지역 현안 토론 등이 이어지며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행사장을 찾지 못한 시민들도 축하 메시지를 보내며 지지를 보탰다.한편, 이용욱 의원은 현재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활동 중이며, 제7대 파주시의회 후반기 도시산업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파주시언론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