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읍 장자위, 당동산업단지와 10년째 이어온 사랑의 김장나눔
파주 지역 저소득 장애인과 취약계층 이웃에 전달
입력 : 2025-11-17 17:47:10
수정 : 2025-11-17 17:47:10
수정 : 2025-11-17 17:47:10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문산읍 장애인자립지원위원회(위원장 이선범)는 지난 14일 겨울철 어려운 장애인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2025년 당동산업단지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문산읍 장애인자립지원위원회와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주관했으며, 당동산업단지 입주기업인 ▲파주전기초자 ▲Emtier㈜ ▲IMI㈜ ▲이데미쯔전자재료한국㈜ ▲PS Tech㈜와 무척조은병원, 우리가족요양원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이번 김장 나눔은 파주 지역 저소득 장애인과 취약계층 이웃에게 김장김치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참가자들이 직접 김치를 담그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매년 참석하는 최유각 파주시의원, 토미오카 마사루 파주전기초자 대표, 이토 히카루 이데미쯔전자재료한국㈜ 대표, 이학현 문산읍장, 이효숙 전 파주시의원, 임동선 무척조은병원 국장, 전홍식 우리가족요양원장, 홍정숙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등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또한 파주시 읍·면 9개 장애인자립지원위원회와 입주기업 자원봉사자 등 약 60여 명이 함께해 총 1,700kg의 김치(200상자)를 정성껏 담갔다. 준비된 김장김치는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각 지역 장자위에 전달돼 저소득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토미오카 마사루 파주전기초자 대표는 “김장 나눔은 지역사회가 하나 돼 마음을 모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파주전기초자는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토 히카루 이데미쯔전자재료한국㈜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과 상생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선범 문산읍 장자위 위원장은 “당동산업단지와 후원단체, 지역사회가 함께해 더욱 풍성한 나눔이 됐다”며 “정성껏 준비한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산읍 장애인자립지원위원회와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당동산업단지 5개 입주기업과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눔’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pajusidae@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