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국 도의원, 경기도 웰니스 관광 본격 시작···결실 맺어

참여 관광지 9곳 선정, 최대 6만 원의 할인 혜택 누린다

입력 : 2025-11-03 21:43:27
수정 : 2025-11-03 21:43:27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이한국 경기도의원(국민의힘 파주4)이  「경기도 웰니스 관광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경기도 웰니스 관광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꾸준히 준비해온 정책이 본격적으로 경기도민 곁으로 다가간다. 

경기도 곳곳의 아름다운 자연과 예술ㆍ치유 콘텐츠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웰니스 관광 페스타’가 11월 1일부터 시작, 결실을 보게 됐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에 따르면, 11월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도내 웰니스 관광지 9곳에서 최대 6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2025경기도 웰니스 관광 온라인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웰니스 관광’은 웰빙(Wellbeing)과 건강(Fitness)또는 행복(Happiness)을 뜻하는 ‘웰니스(Wellness)’와 ‘관광’이 결합된 개념이다. 건강, 치유, 힐링을 목적으로 하는 다양한 관광 활동을 의미한다.

이용객은 한국관광공사의‘한국 웰니스 관광 온라인 페스타’에 따른 프로그램별최대5만 원까지 제공되는 특별 프로모션 혜택에 더해,경기도 내 해당 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1만 원 상당의‘경기도 전용 추가 쿠폰’까지 받을 수 있어 최대 6만 원(최대 69%)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참여 관광지 9곳은 ▲남양주 모란미술관(키링 만들기 체험) ▲양평 미리내힐빙클럽(카라반 숙박)▲양평 블룸비스타(호텔 숙박)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입장권) ▲고양 아쿠아필드(찜질스파) ▲시흥 웨이브파크(서핑 레슨) ▲양주 육지장사(我아-차 선명상 템플스테이)▲평택 트리비움(아트스페이스 체험) ▲포천 허브아일랜드(핑크뮬리 축제 힐링 코스)이다.

할인권은 온라인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를 통해 11월1일부터 30일까지 구매 및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과 이용 방법은 ‘여기어때’ 누리집 및 앱 웰니스 관광 페스타 기획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업의 시작을 알린 이한국 의원은 “그동안 열심히 고민하고 만들어 온 정책이 현장에서 이렇게 실현되는 모습을 보니 정말 감회가 새롭고 뿌듯하다. 도민 여러분이 잠시 멈춰 숨을 고르고 경기도가 준비한 힐링여행으로 마음의 쉼을 찾아 느껴보길 바란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앞서 이 의원은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에서 활동하며, 2022년 11월 경기도의회 제365 정례회 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처음으로 경기도 웰니스 산업 육성방안 마련에 나섰다. 

전반기 의정활동 기간 경기도 웰니스관광 및 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한 조례 제정과 도정질문, 5분자유발언 등을 통해 경기도 관광객 유치를 위한 실질적인 정책을 지속적으로 제안해 온 결과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