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파주형 경기공유학교 특화모델’연구 결과보고회 운영

지역 현안 해결과 학생 미래 역량 신장을 위한 교육 모델 제시

입력 : 2024-12-13 08:45:14
수정 : 2024-12-13 08:45:14


[파주시대 박연진 기자]=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은 12월 12일 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 강의실에서‘파주형 경기공유학교 특화모델’연구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파주형 경기공유학교 특화모델의 연구ㆍ개발 과정 및 운영 결과를 공유하고, 이를 일반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파주형 경기공유학교 특화모델’은 파주의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지역 맞춤 공유학교 모델이다. 파주교육지원청은 특화모델 연구개발을 위한 연구진을 구성했으며, 설문 결과 분석, 수 차례 협의 등을 거쳐 파주 현안 및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특화모델 프로그램 8개를 개발ㆍ운영했다. 
  
이번 행사에는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교육국장, 학교행정지원과장, 장학사 등 교육지원청 관계자, 파주 초ㆍ중ㆍ고 교장단 대표, 특화모델 연구개발에 참여한 연구진이 참석했다. 

행사는 최은미 교육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파주형 경기공유학교 특화모델에 대한 홍보영상 상영과 추진 경과보고가 이어졌다. 이어서 연구진이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특화모델의 운영 성과와 향후 일반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최은미 교육장은 "파주형 경기공유학교 특화모델은 지역 현안을 반영한 에듀테크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파주형 특화모델을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일반화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고 밝혔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