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선배들의 애정과 재능기부로 빛나는 '업무 꿀팁' 연수

저경력 공무원들 위한 맞춤형 교육, 실무 능력 향상에 큰 도움

입력 : 2024-08-09 15:46:49
수정 : 2024-08-09 15:46:49


[파주시대 이종석기자]=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은 지난 8월 8일, 교육청과 학교에 근무하는 7급 이하 지방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청 선배가 알려주는 업무 꿀팁 One Day 연수를 개최했다. 

이 연수는 교육청 선배들의 따뜻한 애정과 재능기부로 기획됐으며,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저경력 공무원들의 업무 능력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연수는 지방공무원들의 업무 능력을 높이고,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저경력 공무원들이 공직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자 선배 공무원들의 실무 경험을 나누는 자리가 필요했다. 이를 통해 청렴, 공문서 작성, 인사 실무 등 중요한 업무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연수는 세 가지 주요 세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김병진 대외협력팀장이 감사 사례를 통해 청렴의 중요성과 실천 방안을 나누었으며, 구현모 성과사학팀장은 지방공무원의 인사 관리 기본 원칙과 실무를 상세히 설명했다. 이어서, 장재진 학생배치팀장은 공문서 작성 요령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했다.

참가자들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연수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의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특히, 선배 공무원들의 진심 어린 애정과 재능기부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이러한 연수가 계속되기를 바란다는 반응을 보였다.

파주교육지원청 행정국장은 “이번 연수가 저경력 공무원들에게 큰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선배 공무원들의 재능기부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