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도시 파주”의 새로운 이름은?

파주시 관광브랜드 슬로건 공모전 개최

입력 : 2015-05-04 19:14:25
수정 : 2015-05-04 19:14:25

파주관광 비전을 담고 있는 슬로건 발굴을 위해 파주시가 ‘파주시 관광브랜드 슬로건 공모전’을 추진한다.

파주시에는 임진각 관광지, 제3땅굴, 헤이리 예술마을, 파주출판도시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매년 1,0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다.

유서 깊은 역사유적지부터 근현대의 가슴 아픈 사연과 평화의 의미를 담은 안보관광지, 최근 가장 주목받는 문화예술과 힐링 관광지가 공존하는 매력 있는 관광도시다.

그간 파주시는 다채로운 관광이미지로 기억되고 있으나, 효율적인 관광마케팅 및 차별화된 이미지 구축을 위해 통합적인 관광브랜드 발굴의 필요성이 절실해진 만큼 이번 공모전을 추진하게 됐다고 4일 밝혔다.

공모전은 5월6일부터 6월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10자 내외로 파주 관광의 특징과 비전을 담고 있는 상징적이며 간결한 문구, 대중성을 지니며 창의적인 문구, 국외에서도 사용될 수 있는 국제적 감각의 문구로 우편(파주시청 문화관광과) 또는 이메일(cool4970@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브랜드슬로건 공모전의 당선작을 기반으로 하반기에는 “관광브랜드 BI 및 캘리그라피 공모전”을 실시해 관광도시 이미지 확립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추진과 관련해 이재홍 시장은 “이번기회에 시민들이 파주 관광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 바라며, 공모전을 통해 파주를 대표하는 좋은 관광브랜드를 발굴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 결과는 6월 30일 발표예정이며,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홈페이지(www.paju.go.kr) 또는 파주시청 문화관광과 관광팀(☎031-940-4362)에 문의하면 된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