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국 도의원, 콘텐츠 중심 시대 선도할 수 있도록 콘텐츠 홍보의 선택과 집중 당부
입력 : 2024-07-25 19:04:54
수정 : 2024-07-25 19:04:54
수정 : 2024-07-25 19:04:54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국민의힘, 파주4)이 제376회 임시회 제2차 상임위원회 업무보고에서 경기도가 콘텐츠 중심의 시대를 선도하고 괄목할만한 콘텐츠산업의 성장을 위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홍보와 지원을 주문했다.
먼저, 이한국 의원은 제11대 후반기에도 경기도 문화체육관광 발전을 위해 다같이 힘써주기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시작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에 질문을 이어갔다.
이 의원은 지난 행정사무감사 당시 지적한 콘텐츠산업 홍보 사업에 대해 “경기도의 콘텐츠 사업 활성화는 청년 유입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콘텐츠 중심의 시대인 만큼 경기도가 콘텐츠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올해도 콘텐츠산업 홍보의 선택과 집중에 신경써달라.”고 적극적인 노력을 다시 한 번 주문했다.
이어 “콘텐츠 사업 해외진출 지원시 번역 업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효과적이고 활발한 콘텐츠 사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통합적인 지원이 가능한 업체를 활용해 최적의 성과와 결과를 도출해주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풍부한 경험과 높은 역량을 바탕으로 경기도 콘텐츠산업의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는 당부로 발언을 마쳤다.
한편, 이한국 의원은 제11대 전반기에 이어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활발한 후반기 의정활동을 이어나가며 경기도교육청 초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돼 면밀한 경기도교육청 예ㆍ결산 심사를 펼칠 예정이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