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 국회의원 후보 뜸부기선대위 출범

“민주당 총선승리를 통해 국가 바꿀 것”

입력 : 2024-03-11 15:51:08
수정 : 2024-03-11 15:51:08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파주시을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는 민주당 박정의원 뜸부기선대위 출범식이 9일 금촌동 선거사무실에서 선대위 관계자등 400여 명이 참석한 성대하게 개최됐다.

뜸부기선대위는 공동선대위원장에 이진, 최기명, 최창섭, 이진, 조복록씨가 맡았으며 공동선대본부장에 조성환, 박대성, 목진혁, 최유각, 이혜정, 박은주, 이정은 의원 등 시·도의원들과, 김정렬, 김혜순, 권순옥 씨로 구성됐다.

선대본부장 아래로는 기획본부, 조직본부, 시민운동본부 등 3개 본부로 구성됐으며, 특히 평화통일정책특별본부가 별도로 구성돼 박정 후보의 평화통일에 대한 강한 의지가 반영됐다.

또한 박정 후보가 시민과 함께 만드는 선거를 치르겠다는 의미로 시민운동본부를 별도로 구성하는 등 이번 선거에 대한 박정 후보의 철학이 선대위 조직구성에 반영됐다는 평가다.

박정 후보 뜸부기선대위 명칭과 관련해서는 “뜸부기는 70년대까지만 해도 전국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여름새였지만, 지금은 환경파괴 등으로 파주 등 일부 직역에서만 간혹 볼 수 있는 멸종위기 천연기념물이 됐다”며 “뜸부기를 복원하듯 파주를 보존, 개발, 발전시키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며, 친환경 개발, 지속 가능한 파주발전을 염원하는 맘을 담아 선대위 이름을 뜸부기선대위로 정했다”라고 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