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국 도의원, ‘경기도 외국인 관광객 유치 부진에 따른 대책 마련 촉구’

입력 : 2023-11-09 16:21:44
수정 : 2023-11-09 16:21:44


[파주시대 이종석기자]= 이한국 경기도의회 경기도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 부진에 따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위원(국민의힘, 파주4)은 9일 열린 제372회 경기도의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한국 의원 자료에 따르면, 타도시들은 해외 관광객들을 크게 회복하고 있는 데 반해, 경기도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 수는 오히려 크게 줄고 하락 폭이 전국 최대수준에 달함을  지적하며 대책 마련이 시급함을 강조했다.

또한 이 의원은 구체적으로 외국인의 경기도 여행 만족도에 있어서 쇼핑, 먹거리 및 대중교통 이용과 세심한 외국어 안내 등의 분야에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가 나온 경기관광 실태조사를 제시하며, 국내 관광객 수가 다른 도시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 경기도의 관광지들이 외국인들에 외면받는 이유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대처해야 함을 촉구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코로나19를 경험하면서 세계 관광시장이 급격하게 변화함에 따라 경기도 또한 세계의 변화하는 관광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정책과 방향성이 포함된 미래 관광 트랜드 제시가 필요하다”고 주장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