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욱 도의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북서센터 관계자와 업무보고 회의
입력 : 2023-10-27 21:55:50
수정 : 2023-10-27 21:55:50
수정 : 2023-10-27 21:55:50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용욱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3)은 27일 파주상담소에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DLGK 경상원) 북서센터 김양수 센터장 및 관계자로부터 주요 업무에 대해 보고받는 자리를 가졌다.
경상원 북서센터 김양수 센터장은 금촌통일상권진흥구역의 세부사업 중 ‘금촌전통시장 공동창고 조성’ 및 파주 돌곶이길상인회 골목상권 공동체 지원사업인 ‘LED 경관 조형물 설치’에 대한 현황 및 계획에 대해 보고했다.
이어 김주미 과장이 봉일천 시장 중장기 발전계획 컨설팅 결과와 향후 활성화 방안 및 실행 전략에 대해 보고했다.
이용욱 의원은 “봉일천 시장 상인회 및 상인들과의 밀접한 소통을 통해 전통시장의 조직력 강화를 기반으로 한 상인회 전체의 역량 강화 및 인식개선 사업이 선행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환경개선과 관련해 “기존 노인정 건물을 활용한 복합 시설 건립을 통해 화장실과 고객센터 문제가 해결될 수 있어 파주시와 협의가 필요하다”며 “아케이드 설치 시에도 혹시 모를 화재에 대비해 난연성 소재를 사용하고, 직사광선에 의한 제품의 손상을 막을 수 있도록 충분한 고민과 준비가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이용욱 의원은 “부속구이 등 특화 골목 조성을 통해 전통시장이 활성화되길 바라며 함께 논의한 것들이 현실화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경상원 북서센터도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