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환 도의원, 학생통학 순환버스 운영을 위한 3차 정담회 개최
도교육청,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시 등과 함께 시범운영사업 위한 구체화 방안 모색
입력 : 2023-07-25 10:30:16
수정 : 2023-07-25 10:30:16
수정 : 2023-07-25 10:30:16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조성환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2)은 지난 7월 21일(금) 14시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에서 경기도교육청 학생통학 순환버스 시범운영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경기도교육청 학생통학 순환버스 시범운영 사업을 위한 정담회는 2023년 1월 13일 파주교육지원청 대강당, 6월19일 경기도의회에서도 개최된 바 있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교육청 김영훈 교육복지과장, 황윤구 사무관,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김명순 교육과장, 파주시 버스정책과 관계자 등 8인이 모여 해당 사업의 구체적인 버스노선 신설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조성환 의원은 “현재 파주시 거주지역과 먼 학교로 분산된 학생들의 통학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이 급선무”라면서, “시범사업에 대한 보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방안 마련을 통해 등·하교 시 통학 시간을 줄여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해야 한다” 고 제안했다.
이어 순환버스 운영형태에 대해 현재 경기도에서 시행 중인 「경기도 똑버스」의 운영방식을 활용하는 안을 제시했고, “신설노선을 개통해 평시와 통학시 간 배차간격을 달리해 운영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 해야한다” 는 의견을 개진했다.
도교육청 김영훈 교육복지과장은 학생통학 순환버스 시범사업은 여러 기관의 협조가 필요한 사항이며, “시범운영 후 계속사업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도교육청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논의를 하겠다”고 제안했다.
파주시청 버스정책과 관계자는 “현재 파주시 타노선과의 중복운행 여부와 학생 통학과 관련된 노선도 및 운송원가산정, 한정면허 등 학생통학 순환버스 운행을 위해 적극적 검토를 하겠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조성환 의원은 “학생통학 순환버스 사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과밀학급으로 인한 학생 분산에서 비롯된 문제해결이므로 시범운영 사업을 조속히 준비해 2학기에는 학생들의 통학에 도움이 줄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학생통학 순환버스 시범운영 사업을 시급히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학생통학 순환버스를 위한 구체적 계획 수립을 위한 관계자 회의와 정담회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