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도서관, 7월 15일 책으로 토론하는 부모교육강좌 운영

일상에서 시작하는 하브루타 질문독서법 강연

입력 : 2023-07-05 19:32:50
수정 : 2023-07-05 19:32:50

[파주시대 이종석기자]= 파주시 도서관이 소통하고 토론하는 문화 조성에 앞장선다.

한빛도서관은 오는 15일 ‘가정의 일상에서 시작하는 독서토론’을 주제로 ‘하브루타 질문독서법’ 특별강좌를 운영한다. 하브루타는 서로 질문하며 논쟁하는 유대인 전통 교육법으로, 스스로 생각하는 습관을 기르고 소통 능력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번 강연은 하브루타 교육기관인 질문배움연구소 김혜경 대표가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도서관 문화교육실에서 진행한다. 김혜경 대표는 「하브루타 부모수업」, 「하브루타 질문독서법」 등의 저자로, 지자체와 도서관, 기업체 등 다수의 강연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하브루타 가족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이번 강연의 핵심인 질문독서법은 대화의 매개체로 책을 조합해 토론 효과를 높였다. 특히 이를 실제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체험이 접목된 독서토론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빛도서관을 관할 운영하는 임봉성 교하도서관장은 “이번 부모교육 강좌를 통해 가정에서 독서와 토론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연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파주시 한빛도서관 누리집(lib.paju.go.kr/hblib)에서 신청하거나 강의 담당자(☎031-940-5776)에게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