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도서관 투어코스 소개…특색있는 여행코스 발굴

도서관과 연계한 일일 코스 마련 ‘사색이 필요한 시간’

입력 : 2023-04-27 20:39:44
수정 : 2023-04-27 20:39:44


[파주시대 박연진기자]= 파주시는 ‘파주시도서관 소식지 PLAY’에 주제별 도서관 투어코스를 소개하고 있다. 

‘파주시도서관 소식지 PLAY’는 19개 공공도서관과 85개의 공사립 작은도서관 소식을 알리는 소식지로, 올해부터는 공공도서관을 중심으로 파주 여행지, 맛집 등을 엮어 주제별 일일 코스를 소개하는 카테고리를 추가한다. 

도서관 투어코스는 혁신동아리 ‘길따라 책따라’에서 발굴한 코스로 이뤄지며, 격월마다 소식지에 소개된다. 

‘길따라 책따라’는 ‘책으로 행복한 파주, 책으로 발전하는 파주’라는 시정 방향에 맞춰, 파주시만의 특색 있는 문화, 관광자원, 서점 등을 도서관과 연계해 이색적인 여행코스를 발굴하는 동아리로, 파주시 공공도서관 사서들로 구성돼 있다.

지난 3월 ‘의주대로 길 따라’를 시작으로, 5월에는 ‘사색이 필요한 시간’이라는 주제로 이색적인 여행코스를 개발했으며, ▲파주시도서관 소식지 PLAY 5월호 ▲‘위시빈’ 여행정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성근 평생교육과장은 “최근 1인 가구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1인 가구를 위한 이색적인 도서관 여행코스를 개발했다”며, “문학과 함께 파주시 도서관과 맛집 등을 돌아보며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