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파주여고 ‘벚꽃길 별빛’ 축제 성황리 개최

다양한 체험 부스와 축하공연 등 프로그램 마련

입력 : 2023-04-09 00:22:25
수정 : 2023-04-09 04:25:04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지난 6일 파주여고 운동장에서 ‘벚꽃길 별빛’ 축제 개장식이 있었다.

이번 축제는 파주여고의 소중한 문화 자산인 벚꽃길과 새롭게 단장한 교정을 지역 사회에 개방하여 더불어 상생의 길을 모색하고자 제2회 파주여고 ‘벚꽃길 별빛’ 축제를 개최했다.

파주고등학교(이사장 박준석, 교장 황대연)외 교직원, 학생들이 함께 주관했으며, 박정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시을) 축전과 안명규 경기도의원(교육기획위원회)이 내빈으로 참석하는 등 2일간 학교 개방과 함께 지역주민을 위한 축제를 기획·운영했다.

1부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클래식, 댄스, 버스터즈(소녀 그룹) 등 다채로운 공연과 비즈마켓 운영으로 음료, 제과, 미용, 분식 등 부스가 운영되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날 축제에는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 등이 참여해 축제를 즐겼으며, 특히 학생 대상 소규모 음악회(노래자랑)이 인기를 끌었다.

벚꽃축제는 축제의 상징 벚꽃길 산책 및 먹거리 탐방을 끝으로 막을 내렸으며, 학교 관계자는 “파주여자고등학교는 축제에서 더욱 성황리에 진행돼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주민 여러분의 사랑으로 커가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