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지역단체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유치 위한 서명운동 총력

한마음 한뜻으로 박물관 유치위한 서명운동 홍보

입력 : 2023-02-27 20:37:14
수정 : 2023-02-27 20:37:14


[파주시대 박연진기자]= 파주시와 파주시 지역단체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 유치를 위한 파주시민의 열망을 전달하기 위해 범시민 서명운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번 서명운동은 지난 2021년 탄현면 성동리에 개장한 창고형식의 수장센터인 ‘국립민속박물관 파주’를 정식 박물관으로 확대·개편해 줄 것을 문화체육관광부에 건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파주시는 박물관 유치를 시작으로 통일동산 내 국립박물관 클러스터를 조성, 주변 자원과 연계해 문화관광 랜드마크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 부서와 읍면동에서는 10만 서명을 달성하기 위해 각종 행사 시 박물관 유치 서명 운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내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과 협업을 추진하고, 거동 및 전자서명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한 경로당 방문 등 직접 발로 뛰며 서명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각 읍면동 이통장협의회, 자원봉사 단체 및 유관기관은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 홍보부스를 운영하는 등 파주시 민·관이 한마음으로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 홍보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김경일 시장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에 적극 나서주신 이통장협의회 등 유관기관에 감사하다”며 “박물관 유치를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이 파주시 전체로 확산돼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 유치가 실현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서명운동은 3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서명운동이 끝난 후 서명부를 취합, 문체부와 국회 해당 상임위에 전달해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 건립」을 위한 예산을 반영해 줄 것을 적극 건의할 예정이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