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숙 금촌1동 주민자치위원장 취임

어려운 이웃 위해 의료서비스 지원 밝혀

입력 : 2015-02-08 23:23:07
수정 : 2015-02-08 23:23:07







금촌1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이·취임식이 7일 오전 파주산림조합 회의실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나기연 이임회장을 비롯 안명규 나성민 파주시의회 의원, 김용수 금촌1동장, 이강노 파주시주민자치위원연합회장, 박정 새정치민주연합 파주을지역위원장, 김진수 자유총연맹 파주시지부장, 이희만 파주시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김용주 파주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 안광헌 금촌농협 조합장, 최창녕 금촌1동 단체협의회장 등 기관단체장과 주민자치위원, 주민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국 최장수 위원장을 역임(8년)하고 이임하는 나기연 위원장에게 금촌1동 유관단체가 수여하는 공로패 및 꽃다발이 전달됐다.

나기연 이임회장은 “주민자치위원회가 무엇인지 모르고 시작해 10여년 넘게 활동하면서 위원들의 분에 넘치는 사랑과 응원 덕분에 많은 일을 할 수 있었다”고 회고했다.

신임 김혜숙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역대 위원장님들이 이끌어 오던 사업과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진행할 것이며, 새로운 프로그램과 사업에도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살기좋고 아름다운 금촌1동 마을로 가꾸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취임일성을 밝혔다.

특히, 신임 김위원장은 “그동안의 자원봉사 활동을 경험으로 관내에 있는 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저소득층을 비롯한 어려운 이웃에 의료지원 사업 진행 등 보람과 존재감을 확인시키며 행복을 전달하겠다”고 덧붙였다.

금촌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항공대와 자매결연을 맺고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금촌초교학생을 대상으로 한 방과후학습, 관내 주거환경개선사업, 학령산가꾸기 및 미술제를 중점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영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