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너소사이어티 장건하 KR타워 대표, 1천만원 기탁...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

입력 : 2023-01-12 07:21:34
수정 : 2023-01-12 07:21:34

[파주시대 박연진 기자]= 파주 아너소사이어티(Honor Society) 회원인 장건하 KR타워 대표는 11일 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1천만원을 파주시에 기탁했다.

장건하 KR타워 대표는 1984년 자원봉사단체인 파주중앙로타리클럽을 창설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에 곤란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앞장섰으며, 2020년 5월 파주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 되어 봉사와 후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아너소사이어티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설립한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으로, 1억원 이상 기부 또는 5년 이내 1억원 기부를 약정한 경우 회원이 될 수 있다. 

장건하 KR타워 대표는 “기탁금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돼 새해를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서 지속적인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일 시장은 “어려운 이웃의 행복을 응원하는 마음 덕분에 올 한 해가 더욱 따뜻하게 시작된 것 같다”며, “기부해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전달하겠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경기북부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파주시 저소득층을 위한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