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명규 도의원,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 개혁에 대한 심도 깊은 질의로 높은 평가 받아

입력 : 2022-12-20 18:06:09
수정 : 2022-12-21 04:25:09

16일 안명규 경기도의원이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돼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으로부터 우수의원패를 수여 받았다.사진/경기도의회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안명규 의원(국민의힘, 파주5·사진)이 지난 1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의원 종무식에서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안명규 의원은 파주시 재선의원 출신으로 제11대 경기도의회에 입성,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학교운동부 지도자나 감독 보수 지급과 관련해 부족한 액수에 대해 일부 학교에서는 수요자 부담 원칙을 내세워 학부모가 부담하는 사례 지적, 지역 및 학교 특성에 맞게 교육공무직을 학교나 교육지원청에서 채용이 가능하도록 완화하는 방안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의견을 적극 반영해야 한다고 제기했다.
 
또한, 안 의원은 최근 뜨거운 이슈로 떠오른 IB 교육과 관련하여 교육불평등 문제, 국가교육과정과의 양립의 문제, 교사의 자율성과 전문성 보장의 문제 등에 대해 언급하며 도교육청의 입장을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고 요청하는 등 교육 개혁에 대한 심도 깊은 질의했다.
 
안명규 의원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입법활동 및 의정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하며,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서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경기교육 정책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