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다라풍년 ‘캐릭터 골목 축제’ 오는 29일 개최

EBS 연풍길에서 가을축제와 할로윈 콘테스트 진행

입력 : 2022-10-26 19:16:59
수정 : 2022-10-26 19:16:59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파주읍 연풍리 일원 도시재생사업지인 ‘EBS연풍길’에서 오는 29일 연다라풍년 주민 행사가 개최된다.

10월 행사의 테마는 연풍경원 가을축제(오전)와 캐릭터 골목 축제(오후)다. EBS에서 파주시 어린이 가족을 모집해 ▲부모님과 함께하는 요리교실 ▲농산물 판매부스 ▲어린이 종이접기 교실 ▲어린이 딱지치기 대회 ▲가을 피크닉을 운영하며, EBS캐릭터 퍼레이드가 연풍경원에서 시작해 EBS연풍길 골목으로 이어진다.
 
오후에는 캐릭터 포토존, 전통문화체험, 바람개비 만들기 등 각종 체험부스와 플리마켓,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며, 뚝딱이, 뿡뿡이, 번개맨 등 캐릭터 친구들과 같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연풍다움에서는 특별한 이벤트로 ‘할로윈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연풍파켓 현장에서 접수 받아 진행되며, 1등부터 5등까지 70여 명에게 문화상품권, 곤돌라 이용권, 먹거리 상품권 등 상품을 제공해 지역을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최연경 도시재생과장은 “EBS연풍길에서는 ‘연풍길 사람들이 함께 만드는 골목축제’ 등 다양한 행사들이 이뤄지고 있다”며, “앞으로 주민주도형 도시재생 특화지역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BS연풍길’은 파주읍 연풍리 일원의 도시재생 사업지로, 파주시는 2019년 EBS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공간재생사업, 교육복지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EBS는 EBS연풍길 거점시설인 ‘연풍경원’에서 ‘어린이 도시농부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