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업무 개선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우수제안 16팀 선정...행정 편의 증진 노력

입력 : 2022-10-25 20:08:42
수정 : 2022-10-25 20:08:42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파주시는 행정 업무 개선점을 찾기 위해 업무 개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25일 시상식을 진행했다.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파주시 소관 전 분야에 대해 직원이 직접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진취적인 도전을 유도하고 아이디어를 시정에 접목하고자 추진했으며, 우수제안 16건을 선정했다.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실무심사 및 온라인 사전투표를 거쳐, 본심사(제안자 PT발표)를 통해 금상, 동상, 장려상으로 최종 우수 등급을 부여했다. 

참석한 수상 직원들은 제안을 하게 된 배경과 개선방안, 향후 파주시에 미치는 기대효과를 설명했으며, 두 달간 공모전에 참여하며 느낀 점에 대해 시장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주고받았다.

우수제안 시상은 ▲금상(1팀) ▲동상(10팀) ▲장려상(5팀) 총 16팀이 선정됐으며, 금상 제안은 기업지원과의 파주시 청사 가상발전소 구축 추진에 대한 내용으로, 예비 전력 위기 경보 발령 시 전력 감축 방법 도입으로 추가 세입 창출 가능성과 전력 예방 기대 등의 높은 평가를 받아 금상에 선정됐다.

이 외에도 동상은 도서관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도입, 어르신 놀이터 조성 제안 등 10개의 제안이, 장려는 불법주정차 민원 처리 전담반 편성 등 5개의 제안이 선정됐다.

김경일 시장은 ”시민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성과 창의성을 발휘해 훌륭한 아이디어를 내준 직원들을 보상하고, 학습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pajusidae@naver.com